742 0 0 30 72 0 9년전 0

하나님을 만나다

하나님 없이 제멋대로 사는 이 세상에서 우리가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이 무엇이고, 무엇에 배짱을 갖고 살아가야 하는지를 선명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룻기는 여전히 오늘 이곳의 우리들을 위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지독하게 자기중심적이고, 철저하게 시대의 풍조를 따라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것이 오히려 오늘을 성공적으로 사는 지혜처럼 되어버린 이 현실에 룻기는 시대의 흐름을 거스르는 신앙의 실천과 그 가치를 큰 소리로 외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남포교회 박영선 목사님의 배려로 내가 룻기에서 알아들었던 하나님의 말씀을 교우들과 나눌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책은 석 달 동안 남포교회 수요예배를 통하여 그렇게 나누었던 룻기 이야기를 다듬고 보완한 것입니다. 학위논문 쓰느라 쫓기면서도 기쁨으로 설교들을 녹취해준 아..
하나님 없이 제멋대로 사는 이 세상에서 우리가 놓치지 않아야 할 것이 무엇이고, 무엇에 배짱을 갖고 살아가야 하는지를 선명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룻기는 여전히 오늘 이곳의 우리들을 위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지독하게 자기중심적이고, 철저하게 시대의 풍조를 따라 하나님 없이 살아가는 것이 오히려 오늘을 성공적으로 사는 지혜처럼 되어버린 이 현실에 룻기는 시대의 흐름을 거스르는 신앙의 실천과 그 가치를 큰 소리로 외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남포교회 박영선 목사님의 배려로 내가 룻기에서 알아들었던 하나님의 말씀을 교우들과 나눌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 책은 석 달 동안 남포교회 수요예배를 통하여 그렇게 나누었던 룻기 이야기를 다듬고 보완한 것입니다. 학위논문 쓰느라 쫓기면서도 기쁨으로 설교들을 녹취해준 아들 종빈이, 책으로 만들도록 여러모로 애써주신 조주석 목사님, 그리고 정성으로 책을 꾸며주신 디자이너 김민정 자매, 이 모두가 이 책이 나오게 된 은인입니다. 수년 전 룻기를 세심하게 다루는 설교자하우스 여름 캠프에 함께 했던 이들에게도 감사합니다.
이 책과 함께 룻기를 묵상하는 가운데 룻기의 하나님을 만나는 은혜가 임하기를 기대합니다.
정창균

설교 운동을 펼치는 설교학자!

그는 17년 동안 설교 운동을 펼치고 있다. 10여명으로 설립하여(1999) 그동안 수백 명의 설교자를 길러낸 설교자하우스가 그 산실이다. 이 단체의 비전은 설교자 스스로 말씀의 능력을 나타내는 자로 서는 것과 함께 그런 설교자들을 길러내는 것이다. 그래서 설교 훈련 방식의 기본 철학을 이렇게 내건다. “소수의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장기간!”

그는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남아공 스텔렌보쉬 대학교에 유학하여 한국인 최초의 설교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의 설교학 교수와 설교센터 소장이다. 한국설교학회 회장을 지냈고, 설교 전문 저널인 <헤르메네이아 투데이>의 편집위원장을 7년 동안 역임하였다. 목회에 대한 열정으로 11년 동안 새하늘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였으며, 현재 남포교회 협동목사로 협력하고 있다. <위기의 한국교회, 목회자에 달렸다>(저서) <종말신앙>(공저), <교회는 개혁되어야>(공저) <고정관념을 넘어서는 설교>(저서), <청중과 소통하는 설교>(역서) 외에 목회 칼럼집 <이슬방울 하나> 등이 있다.

그는 한국교회 강단에 말씀의 회복과 부흥이 일어나기를 꿈꾸면서 신학생들과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설교 운동을 펼치는 실천적인 설교학자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